합격자배출현황및수기

민*웅님 합격수기

  • 회수 : 125
  • 과목 : 건설안전/지도사C
  • 소속 : 롯데건설
  • 작성자 : 관리자

[125회 건설안전C 민*웅님]


아직까지 합격문자가 오지 않아서 긴가민가 하는데, Q-net 들어가서 합격을 확인했습니다. 

먼저 안길웅대표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대표님을 만나서 지도받은게 합격의 KEY였습니다.

저는 회사/개인사정 등으로 다른분들처럼 열심히, 꾸준히 준비를 하지 못했습니다. 공부 좀 하려고 하면 일이 생기고 해서 단기 합격은 힘들거라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마음을 비우고 욕심 내지 않고 제가 할 수 있는 공부량과 범위까지만 했습니다. 

합격을 위해서는 자기만의 '특기'가 있어야 한다고 늘 안대표님이 말씀하셨는데, 저의 특기는 '첨삭' 안 빠지고 어떻게든 참여했던게 특기였던 것 같습니다. 


1) 첨삭을 통해 글씨크기, 볼펜의 사이즈(0.5→ 1.0→1.2→1.6), 채점관이 좋아하는 답안, 저는 잘썼다고 생각한 답안이 논점을 잘못 맞추었다는 사실부터 하나하나 수정을 해나갔습니다.

특히, 대표님이 직접 전화까지 주시면서 저의 잘못된 부분을 잡아주실때는 낯뜨겁지만, 그게 아니였다면 계속 그 자리에 머물러 있을겁니다.


2) 매번 시험을 보고나면 복기를 꼭해서 점수를 분석했습니다. 어디서 점수가 잘 나왔는지, 왜 안 나왔는지 연구하면서 그 다음 시험에 바꾸어볼려고 노력했습니다.


3) 대표님이 알려주시는 예상문제 자료를 꼭 보았습니다. 적중률이 어마어마 하십니다. 이번 시험의 합격도 알려주신 예상문제(특히, 안전난간 선행공법)로 합격했습니다. 2개 교시가 점수 미달인데, 이 문제 한개로 고득점을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처럼 공부량이 많지 않으신 분, 공부를 1시간 이상하면 몸이 쑤시는 분들, 이리저리 일이 많으셔서 공부가 힘드신 분, 술 좋아하고 사람좋아하시는 분들은 다른것은 몰라도 대표님 첨삭만은 꼭 참여하셔서 그것만 하셔도 시간이 걸릴뿐이지 꼭 합격하시리라 생각됩니다.

긴 이야기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안대표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최종면접합격후 수기]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125회 건설안전기술사 최종합격을 한 민철웅입니다.

먼저 필기부터 면접까지 세심한 지도와 합격전략을 지도해주신 안길웅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일전에 필기시험 합격후기에도 말씀을 드렸지만, 저의 합격의 Key는 안교수님의 지도와 그에 대한 믿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준비한 시간과 노력에 대비해서 생각보다 빨리 합격을 하게 되었고, 면접은 별도 준비한 것 없이 교수님 지도를 통한 준비만 해서 한번에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면접 준비는 1차 필기시험 내용 중 물어볼만한 첨삭내용을 별도로 정리해서 암기보다는 읽는 연습을 위주로 하였습니다. 어떤 질문이 나올지 모르는 상황에서 마음 편하게 가지고 면접에 임했습니다.

안길웅 교수님께서 개인적으로 코칭해주신 현장 경험사례와 자신감으로 접근을 했습니다. 면접관님들이 하신 질문에 대답을 한 제가 봐도 부족한게 많았지만, 제가 아는 부분은 자신있게 답변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도저히 모르는 질문은 그냥 솔직히 잘모르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질문내용은 이력서 내 경력사항과 관련되는 내용과 1차 필기시험 내용 중에 나왔기 때문에 질문을 특정할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결국 면접자 개인마다 경력에 바탕한 질문이였던 것 같습니다. 저의 질문내용은 따로 안길웅 교수님께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합격은 기대하지도 않고, 다음 면접을 준비하려고 마음 편히 있었는데, 합격문자를 받게되어 아직도 실감이 나지 않습니다.

아무쪼록 안길웅 교수님의 지도만 믿고 가시면 최대한 빨리 합격할 수 있는 길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