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금회 118회 합격자 윤금덕입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금번 시험에 합격자가 다수 배출되어 운 좋게 합격한거 같습니다. 여기 계신분들 모두 119회 합격의 주인공이 되실거라 응원드립니다.
저는 건설안전기술사 시험을 1년 정도 준비한거 같습니다. 서울이여서 평일 기본 강의가 있는 학원에서 17년말 1사이클 수강하고, 18년 3월 서울 모 학원에 1년 수강신청 후 수업은 한번도 빼먹지 않고, 4사이클을 수강하였습니다. 금회 시험까지 3회 시험을 치루었구. 첫 시험은 115회 55.66(176, 162, 145, 185) 사실 공부를 많이 하지않고 치룬 시험인데 의외로 점수가 잘 나온것 같아 만만한 시험이라 생각도 한것 같습니다. ㅠ 116회 시험은 개인적인 일이 있어서 접수만 하고, 미응시 하게됐구. 19년 첫 시험인 117회 시험은 접수 후 나름대로 교재도 다시 반복해서 숙지하고 했지만, 점수는 전회차 거의 같게 나왔습니다. 55.33(152, 176, 150, 186) 학원 1년 수강도 끝나고, 올해안에 끝내야겠단 생각에 이리저리 웹서핑을 하다가 우연히 방장님의 117회 답안풀이 강의를 듣게됐구. 동영상을 신청하게 됐습니다.
19.3.23 날짜가 또렸하네요! 방장님이 전화가 오셨구. 그날부터 답안 첨삭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다른분들 답안을 많이 읽어보고, 좋은흐름, 모식도를 많이 참고했습니다.
모의고사를 하신다고 해서 먼 거리지만 가봐야겠단 생각을 했구. 모의고사인만큼 보고 쓸순 없으니, 그때부터 공부를 본격적으로 하게된것 같습니다. 모의고사 시간을 통해 단답, 서술의 기본틀, 고민하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 많은 해답을 찾은 유익한 시간이였습니다.
이번 시험을 준비하면서 개인적으로 용어가 어느정도 준비되어야지 합격할수 있단 생각에 용어에 대한 문제가 나오면 대략의 정의, 키워드는 알수 있게 별도로 준비를 했습니다. 점수를 후하게 주신건지 다행스럽게 용어가 어느정도 나와주어서 합격할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61(208, 167, 170, 187)
건설안전기술사는 범위가 굉장히 넓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문제에 대해 근로자의 안전, 시설물의 안전, 재해의 원인, 예방대책, 사고시 대응요령, 피해최소화를 위한 사고시 대책 등 적용법규와 시간적 흐름에 대해 고민하고, 시공순서별, 인적, 물적요인 등 다양하게 접근하면 풍성한 답안을 작성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기술사는 쓰는 시험, 논술시험이라는 점을 잊지마시구, 서론, 본론, 결론, 그림, 그래프, 표 준비하신것들 적절하게 배치, 좀 더 고급스런 대제목의 표현만 하신다면 좋은결과 있으시리라 확신합니다.
핸드폰으로 적다보니 두서없이 적게 되었습니다. 모의고사 같이 참석하셨던 소장님들 모두 너무너무 감사드리고 함께라는 게 너무나 힘이 됐었습니다. 안되신분들 곧 좋은 결과 있으실겁니다.
방장님은 정말 열정이 대단한분이십니다. 존경과 감사의 말씀 다시한번 전합니다. 모둔분들 꾸준한 시험응시와 이번 시험의 주인공이란 생각으로 열공하시고, 화이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